화학융합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화학융합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화학융합공학과 창의대첩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

2021년, 원광대학교 모든 학과를 대상으로 진행한 창의대첩에서 화학융합공학과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각 팀은 다음과 같이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소감을 표했다.

(1) 대상: 팀 ‘Reployband'(김선우 외 2명)
  – 아이디어: SAP를 재활용한 개선형 지혈밴드가 포함된 응급키트
  – 소감: “창의대첩이 무박2일동안 진행되어 힘들었지만, 팀원들과 함께 밤을 새우면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평가위원들을 설득시킬 수 있는 근거를 찾았던 시간이 제 자신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화학공학을 전공하는 화공학도로서 환경 오염물질인 SAP를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공정을 구상했다는 점에서 뿌듯합니다. 최선을 다해 지도해 주신 교수님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리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교내를 넘어 교외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도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싶습니다.”

(2) 최우수상: 팀 ‘세랜디피티'(이광석 외 2명)
  – 아이디어: 광합성 세균과 고분자 접착제를 이용한 포장재 
  – 소감: “생각만 해보았던 주제를 실제로 설계를 해보면서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구체화를 도와주신 교수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실제로 제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3) 우수상: 팀 ‘SHOETERIAL'(박수빈 외 2명)
  – 아이디어: 자가치유 소재를 이용한 신발 소재 개발
  – 소감: “생활 속에서 불편을 느껴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토대로 설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생각에서 설계 과목, 창의대첩을 통해 점차 하나의 아이디어로 개선되어나가는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디어와 함께 저희 팀 역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창의대첩의 수상은 저희 팀에서 추구한 자신만을 위한 아이디어가 아닌 나아가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격려로 받아들여, 현재의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본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를 더 진행해 제품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장려상: 팀 ‘시골아이들'(곽기덕 외 3명)
  – 아이디어: 현가장치와 조향장치, 열악한 환경에서도 잘 굴러가는 바퀴를 조합한 다용도 손수레
  – 소감: “설계 과목에서 진행했던 아이디어가 마침 창의대첩을 통해 출품하고 수상까지 하게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디어는 손수레를 주로 사용하는 농민, 건설 현장 근로자 같은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물을 운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아이디어입니다. 앞으로 상품화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하여 시제품 시연까지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화학융합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